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수 권도운 은퇴

2021. 5. 26.
반응형

커밍아웃 가수 권도운 은퇴, 성소수자 트로트 가수 공개 열애, 결별, 정의당 탈당 유흥업소 방문, 은퇴 입장문 전문, 프로필

2020년 10월 트로트 가수 최초로 성소수자 커밍아웃을 했던 권도운이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다음 달인 6월 20번째 앨범인 들러리 발표를 끝으로 트로트 가요계를 잠정 은퇴하겠다고 소속사인 '믿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식 발표했습니다. 권도운은 커밍아웃 이후 여러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모 작곡가 성소수자 차별 공개, 유튜버 협박 진실 공방 논란, 유흥업소 출입 논란, 정의당 입당과 탈당, 더불어민주당 입당과 탈당 등 여러 논란이 있었습니다. 권도운 씨는 공식입장을 통해 '커밍아웃 이후 많은 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있었지만 수많은 논란도 있었다며 이러한 논란을 솔직히 얘기하고 사과했습니다. 

 

 

지난 10월 국내 트로트 가요계 최초로 게이 커밍아웃을하고 본인의 성 정체성을 고백한 후, 5살 연하 남자 친구와 열애를 시작했다고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권도운 씨는 '막 사랑을 시작해 서로를 알아가는 마음을 확장시켜 나가는 조심스러운 단계'라며 소속사를 통해 공개를 했으며, '저는 얼굴이 알려지는 것이 직업인 사람이니 신경이 쓰이진 않지만, 남자 친구는 일반적인 일을 하시는 분이고, 커밍아웃을 한 사람도 아니기 때문에 조심히 그분을 지켜주고 싶다, 또 게이들의 사랑도 남녀 간의 사랑에 비해 크게 다를 점이 없다며 남자끼리 사랑한다고 풋풋하고 순수한 설렘이 없는 성적 대상으로만 생각한다는 식의 편견을 버렸으면 좋겠다'라고 권도운 씨가 직접 말하기도 했습니다. 

 

▶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트로트 가수 권도운입니다.

2020년 10월 저의 성정체성을 공개한 후 SNS를 통해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연예인이라는 신분으로 실망을 드리는 행위를 많이 하였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다시 태어나는 시기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대중 여러분들에게 모범이 되는 사람이 되어 그 언젠가 좋은 음악으로 되돌아올 때 까지 잠정 은퇴의 시기를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은퇴 전 마지막 20번째 앨범 녹음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 이제 정치인도 아니고 가수 겸 작곡가 입니다.

가수로서 잠정 은퇴를 앞두고 마지막이 될 좋은 음악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다른 그 무엇이 아닌 실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수 권도운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전화와 SNS를 통해 저를 걱정해주시고 조언해주시는 홍석천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 권도운 프로필(가수, 작곡가)

1990년 3월 19일(32세, 경북 예천군)

키 171cm, 몸무게 75kg

혈액형 AB형

2010년 '내 스타일이야, 한잔 더'로 데뷔(권도운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1학년에 재학 중에 tbs대학생 트로트 가요제에서 대상, 작곡상, 작사상 을 석권하며 데뷔)

 

 

 

 

▶권도운 대표곡

사랑 찾아 인생 찾아

짝사랑

둘이서

비몽

당신이 좋아

너만을 느끼며

나이

무조건

카사노바

노래는 나의 인생

장녹수

반응형

댓글